서브 배너

다온산양유 소개Introduce

전화고객상담센터

항상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010-4421-7724
010-3421-5003

매일 09시~18시 상담가능
이후 시간에는 문자 남겨주세요.
제품후기
주문상담 바로가기
배송조회
로젠택배 1588-9988
조회

산양유란?

> 다온산양유 소개 > 산양유란?

젖 짜는 염소의 품종으로는 자넨·토겐부르크가 주요 종류로 에스파냐·그리스·프랑스에 많으며 스위스·영국에도 보급되어 있다. 1일의 양유 생산량은 0.3~3ℓ인데, 성분은 수분 88.0%, 단백질3.1%, 지방 3.6%, 회분 0.8% 이며, 열량은 100g당 62㎉로서 우유보다 단백질·지방·회분이 많고 단백질 중에서는 알부민의 비율이 높다.

지방입자는 작아서 연한 커드를 이루어 소화율이 높다. 카로틴이 우유보다 적으므로 빛깔은 희게 보인다. 한국·일본에서는 자기 집에서 음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지중해 연안에서는 치즈·버터로 가공하는 경우가 많고, 프랑스의 염소젖 치즈의 종류는 특히 많다.

산양유와 우유의 비교

산양유에는 유단백질 중 흡수율이 우수한 수용성 단백질이 유청 단백질의 함량이 높다.
산양유에는 카제인 단백질의 커드가 우유보다 30~50%정도 더 부드러워 소화 흡수가 빠르며, 모유에서 찾아볼 수 없는 베타 카제인이 함유되어 있어 우유에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사람도 걱정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우유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허약체질, 모유가 부족한 유아에게 모유 대체 식품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모유와 산양유의 단백질원은 베타 카제인이며, 우유 속에는 주 단백질원이 알파카제인입니다. 그러나 산양유에는 알파에스 1카제인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소화 시 Softer-curo가 되어 모유처럼 유아들이 쉽게 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유당은 포도당과 갈락토스당 이라는 두개의 당이 합쳐져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중 갈락토스는 대뇌의 일차적인 에너지원으로 쓰이며 뇌조직, 신경조직의 구성분이다. 또한 유당은 장내 산성을 증가시켜 이로운 박테리아의 증식을 돕고 장에서 칼슘의 이동성을 증대시킨다. 이밖에도 인, 마그네슘의 흡수도 촉진합니다. 칼슘, 비타민A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칼슘이 부족 되기 쉬운 여성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셀레늄이라는 무기 염류가 우유보다 27~28%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신체피부의 산화 및 노화를 방지하여 피부미용효과가 있습니다.

산양유, 모유, 우유의 성분비교(단위%)
유단백유지방콜레스테롤칼슘(CA)인(P)철(Fe)
산양유4.5% 4.9%10%212IU120IU0.12IU
모유2.0% 2.6%31%28IU14IU0.07IU
우유3.2% 3.9%14%115IU92IU0.06IU

산양유는 우유와 다릅니다.

산양유는 항생제 사료를 먹으며 각종 예방접종을 맞아야 하는 젖소의 젖과 다릅니다.
산양유는 방목된 산양에서 짜낸 100% 원유 그대로의 젖입니다.

산양유는 소화 흡수가 잘됩니다.

산양유의 단백질 커드가 우유보다 30~50%정도 더 부드럽고 지방의 고형물질이 적기 때문입니다.

산양유는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산양유에는 우유에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카제인 단백질인 알파 에스-1이 거의 없습니다.
우유를 먹으면 설사를 하거나 속이 더부룩한 분도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산양유는 모유의 주성분과 거의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우유로는 발육이 좋지 못한 유아에게 산양유를 먹여서 곧 건강을 회복했다는 사례가 많습니다.

산양유는 활변, 쾌변을 보게 합니다.

흔히 변비가 있을 경우 두유를 먹이지만 두유의 재료인 콩은 농약 두성인 수입 콩, 유전자 조작 콩입니다.
식품 안정성이 불안한 수입, 유전자 조작 콩으로 만든 두유를 어린이들에게 먹이는 것은 현명한 어머니라면 다시 생각할 일입니다. 또 변비가 있을 경우 흔히들 요구르트를 먹입니다. 그러나 요구르트의 주요 성분인 젖산균은 위산의 공격에 거의 죽어 버립니다. 그래서 요구르트를 캡슐에 포장하기도 하지만 장에 몇 마리가 건강하게 도착하는지 자신 있게 말하지는 못합니다.
산양유는 장을 맛사지 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활변을 볼 수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권해 드립니다.

산양유에는 셀레늄이라는 무기 염류가 들어있습니다.

산양유에 다량 셀레늄성분은 세표와 조직 내에서 산화과정을 통해 과산화수소와 유기 하이드록사이드를 제거해 줌으로서 피부의 보호막과 DNA를 손상시키는 요소를 방지해 주며, 중금속인 카드늄, 수은 등의 독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이 무기염류는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분해, 억제해 주고 피부 미용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줍니다.